본문 바로가기

§ 人터넷, 人사이드 /SW&ICT&IOT

SNS(소셜네트워크서비스) 이용추이 및 이용행태 분석


제목SNS(소셜네트워크서비스) 이용추이 및 이용행태 분석
저자 김윤화 조회75
게재지KISDI STAT Report권호KISDI STAT Report 18-11
언어KOR페이지1-7 (총 7 pages)
PDFpdf열기SNS(소셜네트워크서비스) 이용추이 및 이용행태 분석 발행일 2018.06.15
분류정보통신 > 통신서비스 산업/시장
미래전략 > 정보화
미래전략 > 인터넷
■ 분석 데이터 및 분석 목적
- 한국미디어패널조사는 2010년부터 매년 실시되는 동일 표본 추적 조사로 2017년에는 4,203가구 및 9,425명 개인을 대상으로 미디어 기기 보유 현황, 서비스 가입 및 지출 현황, 미디어 활용 현황, 미디어 다이어리 등을 조사함
- 본 보고서는 한국미디어패널조사의 SNS(소셜네트워크서비스) 이용률, 이용량, 이용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이용 추이를 분석함
- 2017년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서는 SNS 이용률 조사시 트위터, 페이스북, 싸이월드 미니홈피, 카카오스토리, 인스타그램, 네이버 밴드, 카카오그룹, 빙글, 비트윈, 웨이보, 핀터레스트 등을 포함하여 조사함


제4유형
본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제4유형:출처표시+상업적 이용금지+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